‌ ‌ ‌ ‌ ‌ ‌ ‌ ‌ ‌ ‌ ‌ ‌ ‌ ‌ 체지방률 정상범위 및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현명한 건강

체지방률 정상범위 및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오늘은 체지방률 정상범위 계산하는 방법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르면 봄부터 시작해서 여름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오늘 체지방 줄이는 방법도 함께 알아볼테니 하단 포스팅 참고하시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체지방률 정상범위

 

아마 설날이 지나고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대비해서 관리를 시작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체지방이라는 것은 몸에 쌓인 지방들을 모두 통틀어 일컫는 명칭인데요. 여기서 몸 안에 있는 내장지방이냐, 바깥에 있는 피하지방이냐로 나눌 수 있는 것이죠.

 

 

사람의 키와 체중에 따라 적절한 체지방률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지키지 않으면 외관상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심각한 경우 몸에 좋지 않아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는데요. 표준체중 부터 시작하여, 비만도, 체지방률 계산법 알아보겠습니다.

 

 

  1. 표준 체중 = (신장(cm)-100) X 0.9
    • 키 163 / 몸무게 65의 경우 표준 체중은 56.7kg
  2. 비만도 = {{실제 체중(kg)-표준 체중(kg)}/실제 체중(kg)} X 100
    • 키 163 / 몸무게 65 / 표준 체중 56.7kg 의 경우 비만도 12.8%
    • 10% 초과 시 과체중, 20% 초과 시 비만
  3. 체질량지수 = 체중(kg)/신장(m) X 신장(m)
    • 키 163 / 몸무게 65의 경우 체질량지수는 24.5
    • 18.5 ~ 22.9 이면 정상 / 23 ~ 24.9 이면 과체중 / 25 ~ 29.9 이면 1단계 비만 / 30 이상 이면 2단계 비만

 

 

 

위는 체지방률의 정상 범위입니다. 하지만 몸의 수분이 어느정도 있냐에 따라 변동하기 쉬운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규칙적인 시간이나 패턴으로 측정하면서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체지방 감소 방법

 

- 식이섬유 섭취하기

식이섬유는 단순히 몸에 좋은 것이 아니라 위와 장 속의 유익한 환경을 조성하고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먹은 양 대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근육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체내 근육량을 늘리면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가만히 있어도 지방을 자연스럽게 태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동일한 양을 먹어도 지방이 덜 끼고 근육으로 가기 쉽습니다.

 

 

 

- 충분한 수면

충분하게 잠을 자는 것도 예민함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완화함으로써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잠을 잘 자면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보조제 활용

보조제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을 받은 가르시니아 및 돌외잎 성분을 활용한 건강한 보조제도 많으니 혹시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2배 힘이되는 정보

 

서현 극찬 빨간물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오늘은 콜레올로지 빨간물 다이어트 가격 및 부작용, 실제 후기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요즘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smart-boy.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체지방률 정상범위 및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모로 관리를 하고 고민이신 분들한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